본문 바로가기
지맥산행(완료)/영암지맥(금오.완)

영암지맥 산행 자료들

by 칠갑산 사랑 2021. 11. 3.
728x90

새로운 영암지맥 산행을 준비하며,

 

맥 잇기 산행을 하면서 하나의 철칙을 만들게 되었는데 반드시 분기점에서 시작해 합수점 방향으로 산행을 이어간다는 것과 큰 줄기를 먼저 진행하고 그곳에서 가지친 작은 줄기를 진행한다는 내용이었다.

이곳 금오지맥에서 분기한 두개의 산줄기인 칠봉지맥과 영암지맥 역시 오래전부터 준비는 하였지만 주 산줄기인 금오지맥 산행을 마무리하지 못해 생각도 못하고 있다가 몇주전에 드디어 금오지맥에 들어 지난주 마무리가 되니 곧바로 이어지는 칠봉지맥과 영암지맥도 함ㄲ 마무리를 하기로 하고 산행지료를 정리해 본다.

현재 칠봉지맥을 진행중에 있으며 마무리가 되면 이번 달 중순경에는 오를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가지고 준비한다.

 

아래 사진은 인터넷에서 선답자인 가야산님의 사진을 빌려 와 올렸으며 요청이 있을 경우 삭제하거나 제거해 드릴 수 있음을 알려 드리며 감사한 마음 전해 드림니다.

또한 산행지도는 산경표를 따라서라는 카페를 운영하면서 신산경표 상 전지맥까지 완주하신 박종률님의 지도를 차용해 왔음을 알린다.

 

 

영암지맥이란 ???
영암지맥은 백두대간 대덕산(1290.9봉)에서 남쪽으로 분기한 수도지맥이 18.1 Km를 내려가 수도산(1317봉)에서 동북으로 금오지맥을 분기하고 금오지맥은 다시 47.6 Km를 동진하여 금오산에 이르기전 능밭재 북쪽 400미터 지점인 약 550미터 봉에서 남동방향으로 다시 한 가지를 쳐 영암산(785봉), 선석산(742봉), 비룡산(579봉), 각산(468봉)을 지나 백천이 낙동강에 합수하는 성주군 선남면 선원리 선원교 아래 백천이 낙동강에 합류하는 지점에서 맥을 다하는 도상거리 35.3 Km 되는  산줄기로 백천의 우측 분수령이 된다.


필요한지도 : 1/25000 .  약목. 월곡.성주.왜관. 파산. 1/5만. 김천. 구미.왜관.

 

산행지도

 

 

 

 

 

 

 

 

영암지맥도 즐거운 마음으로 아름다운 조망과 풍경을 담으며 무탈하게 완주할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칠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