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자료/완료 여행자료

완도 다도해 일출공원과 완도타워 여행

by 칠갑산 사랑 2015. 3. 16.
728x90

여행지 : 전라남도 완도군 일대 

날자 : 2015년 03월 14일(토요일)과 15일(일요일)

날씨 : 맑고 화창한 겨울과 봄의 경계에 있었던 계절의 날씨

여행인원 : 총 6명 (장인어른, 장모님, 칠갑산, 옆지기, 딸, 군인인 아들)

일정 : 03월 14일 08:00 대전 처갓집에서 출발

                        11:20 완도대교 도착

                        11:40 전라남도 완도군 군부대 도착 후 아들 면외 및 외박

                        12:20 완도읍 음식특화거리 내 일억조 식당에서 전복 물회로 점심 식사

                        13:30 빙그레 모텔에 숙박 예약

                        14:20 완도읍 대신리 해신청해포구세트장 방문

                        16:15 장도 청해진유적지 방문

                        18:20 완도읍 학림 회센타에서 저녁식사

                        23:00 칠갑산 가족 4명만 치맥으로 하루 마감

         03월 15일 05: 기상

                        06:10 빙그레 모텔 출발

                        06:30 완도 5개봉 종주 들머리인 대구리 도착 후 산행 준비

                        06:39 대구리 대구미마을에서 산행 시작

                        11:13 완도 군외면 불목리 불목교 청해진북로에서 완도 5개봉 종주 마무리

                        12:25 완도타워 방문

                        13:10 다도해 일출공원

                        14:00 완도읍 한우애 한돈애 식당에서 점심식사

                        16:00 군인인 아들을 완도버스터미널에서 작별인사 (선임과 만나 복귀 약속)

                        19:40 대전 처갓집 도착 후 식당에서 된장국으로 저녁식사

                        21:00 대전 출발

                        23:00 서울 집 도착 후 아들 외박과 가족여행 마감 

 

 

조망이 환상적인 완도타워에서 다도해를 둘러보고 다도해 일출공원에서 아들과의 아쉬운 짧은 만남을 마무리했던 시간들 

 

 

새벽에 홀로 일어나 완도의 대구리에서 산행을 시작해 심봉, 산황봉, 백운봉, 업진봉을 거쳐 숙승봉을 오른 후 불목리로 내려 와 기다리고 있던 옆지기와 함께 어젖밤 묵었던 빙그레모텔로 가 간단히 샤워 후 완도타워와 다도해 일출공원을 둘러 본 후 점심식사를 하기로 한다.

 

완도타워

완도타워는 첨탑까지 76미터이며 지상 2층과 전망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에는 특산품 전시장, 크로마키 포토존(영상 합성사진), 휴게공간, 휴게 음식점 겸 매점, 영상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영상시설에는 건강의 섬, Slow City, 완도의 소리를 주제로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가지 영상과 소리로 관람객들에게 완도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2층에는 이미지 벤치, 포토존, 완도의 인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망 데크에는 완도의 인물인 최경주 선수와 장보고 대사를 모형으로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다.

전망층에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한 영상 모니터와 전망 쌍안경이 설치되어 있는데 완도타워의 야간에는 경관 조명이 켜지고 환상적인 레이저 쇼를 연출하게 된다.

건강의 섬 완도의 새로운 명소가 될 완도타워가 2008년 9월 준공되었다.

다도해 일출공원은 수려한 해양 경관과 365일 일출과 일몰을 조망할 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인프라 시설확충을 위해 민선3기와 4기 완도군의 역점 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총 사업비 154억이 투입된 다도해 일출공원은 53220입방미터의 면적에 진입도로와 관리형도로가 개설되었으며 입구광장, 소정원, 산책로, 관리동, 완도타워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소정원에는 주변 자연경관 감상을 위한 전망테크가 조성되어 있어 완도전경이 한눈에 보이고 바다위 돛대형태의 막구조 파고라를 설치하여 청해진의 지역적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소정원내 바다정원, 꽃비정원, 미소정원의 작은 테마를 설정하여 바다정원에는 야생초 및 꽃잔디로 완도군의 로고를 만들고 주변은 야생초로 파도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였다.

꽃비정원에는 계절감을 고려한 야생화 정원으로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를 식재하였고 다양한 높이의 크기로 구성된 파이프조형물로 독특한 조형적 식재공감을 조성하였다

그리고 미소정원은 대칭적 식재패턴 및 시설물 배치로 이국적인 정원을 연출하였다.

 

다도해

그리스의 에게해는 다도해의 예이며 우리 나라에서 섬이 가장 많은 곳은 전라남도 진도오 완도를 중심으로 하는 서남 해안이나 대체로 남해와 서해남부의 도서 지방을 포함하는 곳으로 이곳을 다도해라 일컫는데 이 다도해에는 약 2300여 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흩어져 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전라남도가 전체의 80%이상인 1891개(유인도 402개 포함)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경상남도에서는 419개(유인도 135개)가 있는데 이 지역은 한반도 동서 해상 교통로에 있어 연중 온화한 해양성기후를 이루며 육지에서 떨어져 있어 특이한 역사적 배경과 생태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독특한 지역성을 가지게 된다.

최근 이들 다도해 지역은 잔잔한 바다와 온화한 기후 그리고 천연의 자연경관이 어울린 명승지가 많아 관광지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전라남도 신안군의 홍도에서 여수시 돌산면에 이르는 지역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또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경상남도 통영시의 한산도에 이르는 지역은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그림 같은 다도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탑 등을 갖춘 ‘다도해 일출공원’이 완도군 군내리 동망산에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