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맥산행(완료)/화악지맥(한북·완)

화악지맥 삼악단맥, 계관산에서 삼악산까지 산행 공지

by 칠갑산 사랑 2009. 12. 10.
728x90

산우님들에게,

 

지난 6월에 시작해 그동안 미뤄왔던 화악지맥 마지막 구간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시간이 되시는 산우님들의 참여를 기다려 봅니다.

 

이번 산행은 겨울 심설산행과 맞물려 철저한 겨울 산행 준비가 필수이며 보온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함을 알려 드림니다.

또한 산행 중 어떠한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는 상황이므로 헤드렌턴은 필수적으로 준비해 주시기 바람니다.

체인젠이나 아이젠 그리고 스패츠는 필수 준비 장비임도 알려 드림니다.

 

화악지맥

한북정맥의 도마치봉과 도마치고개 사이의 해발고도 883 미터인 도마봉에서 남동쪽으로 분기되는 산줄기로서 도마봉에서 시작하여 도마치를 지나 석룡산, 화악산, 매봉, 촉대봉을 거쳐 홍적고개까지 남진으로 이어가던 마루금이 몽덕산에서 남쪽인 가덕산, 북배산, 계관산으로 이어가고 계관산을 지나며 남서쪽으로 방향을 바꾼 산줄기는 물안산을 지나 보납산을 우측으로 분기시키고 가평의 가평2교와 경강교 사이에서 가평천과 북한강의 두물머리에서 맥을 다하는 약 48km의 산줄기를 화악지맥이라 한다.

그리고 계관산까지 이어져 온 산줄기가 석파령을 지나 삼악산에서 그 마지막 맥이 북한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약 43km의 산줄기를 화악지맥이라 부르는 경우도 있으나 이 산객의 경우 보납산을 최종 화악지맥의 마지막 봉우리라 생각하고 산행을 이어갈 생각이다.

 

참고사항 

이 공지는 어떠한 경우라도 진행하며 산행 참여 인원이 없으면 칠갑산 마음대로 날짜와 시간을 변경해 진행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림니다.

또한 이 칠갑산도 화악지맥 마루금을 따라 사전 답사 없이 진행하며 단지 산행지도 한장과 나침판을 이용해 독도를 하면서 오르는 맥잇기 산행이기에 뜻하지 않은 알바를 할 수도 있으며 그 알바에 대해 불평불만이 있으신 산우님들은 절대 사양함을 알려 드림니다.  

 

산행공지

산행지 : 강원도 춘천시와 경기도 가평군의 화악지맥 마루금과 삼악산 단맥 일대

산행날자 : 2009년 12월 중

만나는 시간 : 아침 6시 40분 (아침 6시 50분 버스를 타야 되기에 늦으면 그냥 출발 합니다)

만나는 장소 : 동서울터미널(지하철 2호선 강변 역) 가평행 탑승지

산행코스 : 목동2리 성황당교-422.5봉-계관산-작은촛대봉-화악지맥 갈림길-460봉-석파령-청운봉-

               삼악산 용화봉-동봉-매점-비선폭포-금성사-46번 지방도로(산행종료)

               산행코스는 당일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산행거리 : 약 19 Km

산행시간 : 꾸준한 속도로 약 08 시간

회비 : 발전기금 1,000.-원, 교통비 각자 및 뒷풀이 시 1/n

준비물 : 헤드렌턴, 방풍의, 스틱, 등산모자, 디카, 점심식사, 간식(빵이나 떡 등), 과일, 식수 충분히, 장갑

            기타 겨울 산행에 필요한 모든 것 

교통편 : 대중교통 및 필요시 택시 이용 

문의사항 : 꼬리글로 남겨 주시면 즉시 회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칠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