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맥산행(완료)/한남정맥(완료)

한남정맥 제2구간 두창리고개에서 하고개까지 산행공지

by 칠갑산 사랑 2010. 6. 7.
728x90

3450온누리산악회 산우님들에게,

 

1대간 9정맥중 수도권과 가장 가까이 있기에 가장 심하게 파헤쳐지고 잘려져 나간 한남정맥을 걸으며 국토사랑과 자연사랑을 몸으로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제1구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두창리에서 올라 아기자기한 마루금을 걸으며 멋진 추억을 담는 그런 산행에 온누리산우님들을 초대하오니 많은 참여 기대해 봅니다.

산악회 일정 상 한남정맥은 당분간 한달에 한번 진행하는 것으로 공지 올려 드리겠으나 날씨가 좋아지고 산악회 일정이 바뀌면 일정 또한 수정되리라 생각합니다.

나머지 비어 있는 주에는 제 개인적으로 금북정맥과 낙남정맥에 올라 남아 있는 정맥을 이어볼까 생각하며 이들 정맥 산행은 정식 공지가 아닌 약식 번개 산행으로 올려 제한된 산우님들과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수봉(404봉)

산의 주 능선은 남북 방향이며 북쪽으로는 곱등고개)곡돈현)를 거쳐 어은산으로 이어지고 남쪽으로는 멀리 쌍령산으로 이어지며 낮은 능선이 동쪽의 매봉재로 이어진다.

남동쪽에는 리기다소나무의 조림지가 넓게 조성되어 있으며 이곳의 유수는 서쪽에서는 운학천이 되어 경안천으로 그리고 동쪽에서는 청미천으로 각각 흘러들고 있다.

 

 

 

 

 

함박산(349봉)

함박산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동과 이동면 천리에 걸쳐 있는 산으로 한국에는 너무 흔한 산이름이며 내려오는 전설도 비슷비슷하다.

이 함박산의 주 능선은 동서 방향인데 동쪽으로는 무너미고개를 건너 형제봉, 독조봉, 좌찬고개, 건지산으로 연결되고 서북쪽으로는 하고개를 건너 부아산으로 연결된다.

 

 

 

 

 한남정맥이란 ?

경기도 안성시 칠장산에서 북서쪽으로 뻗어 김포시의 문수산에 이르는 한강 이남으로 형성된 13정맥중에 하나이다
백두대간상의 속리산 천왕봉에서 가지를 쳐 내려온 한남금북정맥이 끝나는 칠장산에서 북서로 해발고도 200미터 내외의 낮은 산들이 이어져 한강 본류와 남한강 남부유역의 분수령을 이룬다
이 산줄기를 이루는 산들은 도덕산, 국사봉, 상봉, 달기봉, 무너미고개, 함박산, 학고개, 부아산, 메주고개, 할미성, 응봉, 형제봉, 광교산, 백운산, 수리산, 소래산, 성주산, 철마산, 계양산, 가현봉, 필봉산, 학운산, 것고개, 문수산 등이고 총 도상거리는 약190 km로 이어진다  

 

 

 

 

산행공지

산행지 : 경기도 용인시 일원의 한남정맥 마루금 일대

산행명 : 한남정맥 산행

산행일자 : 2010년 07월 03일 

산행회비 : 25,000.- (단 참여인원에 따라 6월 30일 최종 재공지)

준비물 : 점심 도시락, 식수 충분히, 헤드렌턴, 스틱, 갈아입을 옷, 모자, 여름 산행에 필요한 모든 장비, 기타 구급약 등

산행코스 : 두창리고개-극동기상연구소-57번 지방도로-326번 지방도로 고당고개-문수봉(405봉)-망덕고개-바래기산(368봉)-

               재주봉(344.6봉)-십자가봉-운동시설 무명봉-은화삼 CC-무네미 고개-함박산(349봉)-공원묘지-하고개(정맥 산행 종료)-

               용인대학 앞 333번 지방도로-산행종료

산행거리 : 약 21.00 Km

산행시간 : 꾸준한 속도로 약 8시간 예상

교통편 : 산행 참여 인원에 따라 6월 30일 최종 재공지 예정

 

감사합니다

 

칠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