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공지/산행 완료 공지

남해지맥 종주 산행 공지

by 칠갑산 사랑 2009. 4. 21.
728x90

3450온누리산악회 산우님들에게,

 

꽃이 피는 봄을 만끽하기도 전에 벌써 여름을 재촉하는 계절, 문득 바닷가 파도가 출렁이는 산에 올라 땀 한번 흠뻑 흘려보고 싶은 시간입니다.

조금은 길고 힘든 산행일지라도 스스로 자신을 다스리며 자연에 순응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산행 날머리에 도착해 벅차 오르는 희열을 맛볼 수 있는 산행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오르고 싶었던 산행이라 좀 무리가 따르더라도 꼭 다녀올까 합니다.

 

 

남해지맥이란

백두산에서 시작하여 한국의 뼈대를 만들며 내려온 백두대간길이 지리산 영신봉에서 삼신봉, 옥산으로 낙남정맥을 내보내고 옥산 전 526봉에서 오른쪽으로 금오산을 지나 남해안의 중앙인 노량 앞 바다로 내려서는 낙남 금오지맥을 형성한다. 

끝난 듯 보이던 이 마루금이 바다위에 놓인 남해대교로 연결되어 남해 노량에서 끈질긴 생명력을 지닌 산줄기로 다시 태어나 저 육지 끝 미조항까지 이어진다.

 

 

 

산경표나 신 산경표가 바다에 의해서 맥이 끊겼다고 표에서 제외시켜 버린 남해섬의 북쪽 남해대교에서 남쪽 미조 바닷가에 이르는 49km에 이르는 산줄기는 망운산, 호구산, 금산등을 지나 남해바다를 가까이 바라보면서 가슴이 확 트이는 시원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마루금이다.

남해섬은 면적이 357,33 평방킬로미터로 제주도, 거제도, 진도 다음 가는 우리나라에서 네번재로 큰 섬이다.

북쪽 남해대교에서 남쪽 미조 빗바위에 이르는 산줄기를 편의상 남해지맥이라 부르고 이 남해지맥은 남해 섬을 관통하여 미조항 바닷가에서 그 맥을 다하는 산줄기를 말한다.

 

 

 

0. 산행지 : 경남 남해군 전 지역

0. 산행일자 : 2009년 4월 24일에서 26일까지 (1무 1박 3일)

0. 만나는 장소 : 차후공지

0. 만나는 시간차후결정

0. 모시는 인원 : 산행참여인원에 따라 결정

0. 산행코스 : 남해대교-산성산-귀두산-금음산-약치곡산-대국산-삼봉산-망운산-관대봉-수치산-

                    연죽산-괴음산-송등산-납산-앵강고개-666.4봉-금산-가마봉-망운산-미조항 빗바위

 0. 산행거리 : 약 49 Km

0. 산행 예상 시간 : 약 20시간 예상

0. 준비물 : 계절에 맞는 산행 복장 및 산행에 필요한 모든 장비들 그리고 산행 후 갈아입을 여별 옷과

                기타 필요 물품들

0. 회비차후공지

             산행 후 뒷풀이를 할 경우엔 1/n 입니다.

0. 신청날자 : 4월 23일까지, 4월 23일까지 산행 참여 신청자가 없는 경우 칠갑산 마음대로 홀로

                    비박 장비 들고 떠납니다. 

0. 칠갑산 폰 : 011-724-3832

 

REMARK : 산행공지를 올린 이 칠갑산도 제대로된 답사 한번 못해보고 떠나면서 산행지도와

                   종주자료 그리고 나침판에 의존해 독도를 하면서 진행 예정이라 혹시 알바를 할 수도

                   있음을 알려 드리며 그 알바까지도 기꺼이 받아 들일 수 있는 산우님들만 모실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단 이 칠갑산이 산행을 떠나는 날까지 최대한 자료를 충실히 준비하여 가급적 알바 없는

                   산행이 되도록 노력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행대장 칠갑산

 

 

 

산행수칙

- 산행일정은 그날의 날씨와 참여하는 산우님들의 산행 능력등에 따라 조정될수 있습니다.

- 산행 신청자는 반드시 산행코스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온누리산악회는 동호인의 모임으로 산행중 개인의 사고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 약속시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하고 원활한 산행을 위해 개인행동은 인정하지 않으며 산행대장의 명령에 절대 따라야 합니다

 

- 3450온누리산악회 회칙 제12조 (산행수칙)

모든 산행에 있어서 특별히 본 회칙 및 본회의 운영위원회에서 정하는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한 당일 산행대장의 운영에 따라야 함은 물론 산행대장의 사전 허가없이 이탈을 금한다.

매일 산행을 제외한 정기,일반,특별산행은 여행자 보험가입을 의무화한다.

심약자,혈압,지병이 있는 회원은 무리한 산행을 스스로 자제하여야 하며그런 증상이 있는 회원은 사전에 당일 산행대장에게 알려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제13조 (산행사고)

산행 및 차량 이동 중에 발생하는 제반사고는 산행 참여자 개인의 책임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