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타리 및 잡동산이/울타리 이야기

텃밭 가꾸기

by 칠갑산 사랑 2023. 6. 22.
728x90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텃밭에 들려 지지대를 보강해 주고,

 

오늘도 오후 일찍 퇴근해 쌕에 물 한통 넣고 늘 올랐던 뒷동산인 장군봉과 둘레길을 지나 쑥고개를 넘으니 거대한 아파트 단지가 펼쳐진다.

아파트 단지 지나 용천사를 통과하자마자 청룡산 둘레길을 따라 청룡산 정상을 들린 후 한동안 청룡산 둘레길을 따라 빠르게 걸은 후 관악로를 통해 관악산둘레길을 타고 강감찬텃밭으로 가 보니 비가 내린 어제와는 달리 토마토가 너무 무성하게 자라 지지대 위로 올라간 부분은 휘어져 주위 고추와 가지 모종들을 뒤덮고 있다.

조금 큰 지지대 상단에 노끈으로 잘 지지한 다음 김을 매주고 살펴보니 토마토는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수많은 방울토마토들이 매달려 있어 바람이라도 강하게 불면 금방이라도 쓰러질 듯 위험해 보인다.

그 옆 가지와 고추 모종에도 많은 가지와 고추들이 주렁주렁 매달려 커가고 있어 내일 쌈채소 수확 때 조금 수확 후 다시 맛을 봐야 할 것 같은데 붉은 고추는 생각지도 않고 풋고추만 수확하려던 계획을 수정해야 하는지 약간 고민도 시작되는 시간이다.

풋고추만 수확해 먹기에는 좋지만 붉은 고추까지 수확하려면 고추 모종이 너무 빼곡해 거리 조정이 필요해 보인다.

내일은 다시 쌈채소를 수확해 저녁에 가족들과 고기 파티를 하기로 하니 내일이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