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간제2차(미완성 완료)/제2기 백두대간 사진과 자료들

3450온누리산악회 제10차 큰재에서 신의터재까지 상세 산행 안내

by 칠갑산 사랑 2009. 9. 19.
728x90

3450온누리산악회 백두대간 종주대 여러분들에게,

 

이번 구간은 백두대간 산행 중 가장 고도가 낮은 마루금을 걸어가는 구간으로 산행 도중 많은 임도와 도로를 만나는 조금은 등로 찾기에 어려움이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산행 전 충분한 산행 등로를 확인하여 알바 없는 안전한 산행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상세 안내를 올려 드리니 산행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큰재 (산행 들머리, 68번 지방도로)

임도 만나는 곳 (길주의-임도 따라 진행하다 우측 능선길이 대간길)

옛고개 (산행팁-작은 임도 만나는 지점)

회룡재 (산행팁-작은 임도 만나는 지점)

옛고개 돌무덤

개터재 (산행팁-작은 임도 만나는 지점)

512봉 (길주의-진행방향에서 우측 용신리길 버리고 좌측길이 대간길)

윗왕실 (산행팁-동물 통로 다리 건넘)

477봉

500봉 갈림길 (길주의-우측 500봉 가는길 버리고 좌측이 대간길)

백학산(618봉, 길주의-좌측 성봉산 가는 길 버리고 우측이 대간길)

임도길 (산행팁-좌측에 샘터 표시 있지만 식수 구하기 어려움)

원산 갈림길 (길주의-좌측 원산 또는 송산 가는 길 버리고 우측이 대간길)

안부 및 임도길 고개

농로길 (길주의-좌우 논밭 사이로 마루금 이어짐)

과수원 (산행팁-마루금 좌우측으로 포도 및 사과나무 과수원)

개머리재 또는 소정재 (산행팁-민가 및 임도 만나는 지점)

임도 만나는 지점

능선 갈림길 (길주의-임도길 버리고 우측 능선길이 대간길)

과수원 (산행팁-마루금 주위에 포도 및 사과 과수원)

지기재(901번 지방도로, 길주의-지방도로 건너 마을 임도를 따라 진행)

능선 분기점 (길주의-좌측 임도길 버리고 우측 능선길이 대간길)

삼거리 갈림길 (길주의-우측 등로 버리고 좌측길이 대간길)

두번째 삼거리 갈림길 (길주의-좌측 등로 버리고 우측길이 대간길)

임도 만나는 지점 (산행팁-좌우 논밭길)

밤나무 단지(산행팁-마루금 우측에 밤나무 단지 및 철조망)

철탑

신의터재 또는 어신재 (산행 날머리)

 

종주대 모두 멋진 완주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칠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