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공지/산행 완료 공지

홍천 백우산과 경수골 오지 산행 공지

by 칠갑산 사랑 2008. 5. 19.
728x90

61 사랑방 친구들에게,

 

계절이 겨울에서 봄도 없이 한여름으로 치닫는 초여름 날씨에 사랑방 친구님들과 잘 알려지지 않은 오지의 백우산과 경수골 계곡을 다녀올까 생각하여 공지 올리니 많은 참여 부탁 합니다.

 

이 백우산과 경수골 산행은 백우산 등산보다는 경수골이라는 오지 계곡을 위해 산꾼들에게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한 곳으로 여름에는 많은 인근 피서객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가고 오는 교통편이 다소 불편한 점이 있지만 감내하면 그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산행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친구님들과 세상사는 이야기 나누다 보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백우산(895봉)

백우산( 895m)은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과 내촌면의 경계에 솟구친 준봉으로서 강원도 심산유곡의 멋을 한껏 누릴 수 있는 산이다.

겨울에 눈이 내리면 산이 새가 날개를 펼친 것처럼 보여 백우산이라고 부른다.
주변에는 고석산(883m), 매봉(865m), 송곡대산(588m) 등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산들이 많다.

 

이 산은 전인미답의 봉우리답게 울창한 수림과 깨끗한 계곡을 자연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백우산 보다는 오히려 오지탐사에서 경수골이 백미로 꼽혀 계곡탐사를 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질 만큼 비경을 간직한 곳이다.
백우산의 최대 백미는 백우산 북쪽 기슭으로 장장 12km나 되는 계곡이 굽이쳐 흐른다.
이름하여 경수골이다

경수골에는 용소·너래소·또랑소·합수나들이소 등 많은 연못과 높이 10m 정도 되는 용소폭포 등 여러 폭포들이 있어 경관을 이룬다.

 

 

0 산행지 : 홍천 백우산(895봉)과 오지의 경수골 계곡

0 산행일 : 2008년 5월 24일 (토요일)

0 산행인원 : 61사랑방 친구 11명 (대중교통 이용)

0 산행코스 : 가족고개 - 인제 상남 방면 약 2분 거리의 창고 뒤 고개 - 움푹 파인 무명봉 - 바위 전망대 - 백우산 정상 - 매봉 십자로 - 작은 너래소 갈림길 - 552봉 - 용소계곡 경수골 - 가족동 정류소

0 산행시간 : 약 5시간  

0 참가회비 : 회비 및 부족분 1/n 

0. 만나는 장소 : 지하철 2호선 강변역 동서울 시외 버스 터미널

0 만나는 시간 : 오전 7시 40분 까지

0 준비물 : 식수 충분히, 점심, 과일, 기타 여름 산행에 필요한 물품들, 물놀이 후 갈아입을 옷

0 산행 후 식사는 현지 특별식

 

대중교통편

- 홍천에서 내촌경유 광암리까지 2회(12:30,17:00) 운행하는 대한교통버스를 이용 가족고개에서 하차.
- 홍천에서 약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는 현리행 버스 이용, 내촌에서 하차 후 광암리까지는 택시 이용.
- 서울 동서울 터미널에서 홍천행 버스는 수시로 있으며 내촌경유 현리 직행은 1시간 10분 간격 운행. 

 

즐겁고 반가운 마음으로 보자구요 사랑방 친구님들.

 

칠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