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간제1차(산행완료)/백두대간 산행 자료

백두대간 제22차 화방재에서 함백산, 금대봉 거쳐 피재까지 상세 산행 안

by 칠갑산 사랑 2008. 1. 23.
728x90

3450온누리 제1기 백두대간 제22차 산행에 참여 신청하신 종주대 여러분들에게,

 

이번 구간도 등로가 확실하고 길 잃을 염려가 별로 없는 구간이지만 많은 눈이 덮혀 있는 겨울 산행이다 보니 몇몇 구간에서는 길 찾기에 각별히 신경써서 알바 없이 모두 무탈하게 완주하시는 기쁨 나누시길 바라면서 상세 산행 안내를 올려 드림니다.

 

화방재(산행 날머리)

묘1기

수리봉(1214봉, 이정석 없고 나무에 코팅된 이정표 표시만 있는 곳)

1238봉

키 작은 산죽 군락지

묘1기

국가 시설물 및 헬기장

만항재 (도로 따라 우측으로 약 200여 미터 이동 후 좌측 도로 버리고 우측 능선길이 대간길)

함백산 등산 안내판

송전 철탑 87번

창옥봉

묘1기

등산로 표시판

송전 철탑 91번

넓은 공터

선수촌 입간판 및 함백산 등산 안내도가 있는 임도 (길주의 - 임도 따라 우측으로 진행)

능선 갈림길 (길주의 - 좌측으로 이어지는 도로 버리고 우측 능선길로 진행)

다시 임도 만나는 지점 (길주의-임도 가로질러 대간길로 진행)

돌 계단 너덜지대 및 돌 계단과 로프지대(산행주의)

함백산(1572.9봉, 삼각점과 헬기장)

철조망 지대

주목 군락지 및 돌 쉼터

로프지대

중함백산(1505봉)

쉼터 및 전망대

사거리 안부(우측에 자작나무 샘터, 길주의-우측 대흥농장 및 좌측 얀지촌길 버리고 직진이 대간길)

쉼터 및 로프지대(산행주의)

정암터널 지나는 등로 지점

은대봉(1442.3봉, 삼각점과 헬기장)

임도 만나는 지점에 이정표(길주의-임도 가로질러 진행하는방향이 대간길)

다시 임도 만나는 지점(길주의-임도 가로질러 진행하는 방향이 대간길)

임도 만나는 지점(길주의-임도 따라 우측으로 진행하는 방향이 대간길)

두문동재(싸리재)

두문동재 터널 위 지나는 지점

헬기장

싸릿재 터널 위 지나는 지점(길주의-헬기장 지나 좌측 방향의 임도길 버리고 우측 능선길이 대간길)

금대봉(1418.1봉, 한강과 낙동강 발원지, 길주의-좌측 고목나무샘 및 대덕산길 버리고 우측이 대간길)

이정표(제당굼터 0.7 Km)

이정표(한강 발원지 검룡소 갈림길)

1256봉

1233.1봉

쑤아밭령(이정표 및 고목나무)

전망대 및 오르막 길(좌측 비단봉을 우측으로 우회하는 길 있음)

비단봉(1281봉)

임도 만나는 지점(길주의-우측 임도 따라 진행)

늦통목이재

파란색 농기구 창고

능선 갈림길(길주의-좌측 임도길 버리고 우측 능선길이 대간길)

고랭지밭 가로질러 1247봉(헬기장)

풍력 발전기 있는 지점

매봉산 천의봉(1303.1봉)

콘테이너

시멘트길

1145봉(교통호)

이정표(낙동정맥, 길주의-우측 낙동정맥길 버리고 좌측이 대간길)

매봉 초지 표시판

송전 전신주 224번

목장입구 및 임도 만나는 지점에 전신주 202번

삼수령(일명 피재, 팔각정, 산행 날머리) 

 

즐거운 마음으로 조금 더 배려하면서 함께 완주하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백두대간 산행대장 칠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