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공지/산행 완료 공지

가평 몽덕산, 가덕산, 북배산 및 계관산 4산 종주 산행 공지

by 칠갑산 사랑 2007. 10. 1.
728x90

산을 사랑하는 대간마루금 산우님들에게,

 

대중 교통을 이용한 경기 및 충청권 근교 산행 제3탄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공지 하오니 함께하실 산우님들의 동참을 기대해 봅니다.

 

한북정맥이 백운산과 도마치봉을 거쳐 국망봉으로 내려가기 직전 870봉에서 좌측으로 분기하는 한북화악지맥이 경기도와 강원도의 도 경계를 따라 도마치고개에서 석룡산과 경기 최고봉인 화악산을 거쳐 촉대봉에서 홍적고개로 고도를 낮추었다가 다시 일어난 능선상에 몽덕산, 가덕산, 북배산, 계관산을 솟구치고 그 여맥은 삼악산 등선폭포 협곡에서 북한강으로 가라앉는데 이 네 개산들은 한북화악지맥상에 있는 산들이다.

몽덕산, 가덕산, 북배산, 계관산은 북쪽으로부터 남쪽으로 뻗은 산줄기에 있는 산들이며 모두 육산으로서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아 호젓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능선상에는 방화선이 구축되어 있으며 방화선을 따라 네 개의 산들을 연결하여 종주해 볼 만하다. 가을에는 방화선따라 억새풀이 가득한 능선을 걸을 수가 있으며 겨울에는 눈덮인 방화선을 따라 새로운 느낌을 맛보면서 산행을 할 수가 있다.

 

 

 

몽덕산은 네 개의 산중에 제일 북쪽에 위치한 산이며, 화악산에서 뻗어 내려온 산줄기가 몽덕산을 거쳐 남쪽으로 이어져 있다. 산행은 윗홍적 버스정류장에서 도로를 따라 가다가 홍적고개에서 동릉을 타고 정상에 오른다음 하산은 남릉을 타고 내려오다가 740봉 삼거리에서 윗홍적으로 내려가면 된다. 정상에 서면 남으로 가덕산, 북서쪽으로 촛대봉과 화악산이 눈 앞에 펼쳐진다

가덕산은 몽덕산과 북배산의 능선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을에는 정상부근에 수많은 억새밭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산행은 중간말에서 시작하여 채석장있는 곳에서 능선으로 올라 주능선에서 남릉을 타고 정상에 오른 다음 하산은 남릉을 타고 퇴골고개에서 큰멱골로 내려가면 된다. 정상에 서면 북으로 몽덕산, 남으로 북배산, 북서쪽으로 화악산, 동쪽으로는 의암호와 춘천호. 그리고 춘천시내가 조망된다.

북배산은 가덕산과 계관산으로 이어지는 능선 중간에 위치한 산이며, 가을에는 능선상에 억새와 갈대숲으로 가득하고 정상에는 나무가 하나도 없는 산이다. 산행은 밤벌주차장에서 작은멱골이나 큰멱골로 올라 정상을 밟은 뒤에 올라온 반대편으로 하산하면 된다. 정상에 서면 남으로 계관산과 북으로 가덕산, 서쪽으로는 명지산과 화악산 등의 고산 준봉들이 줄지어 솟아 있고, 동쪽으로는 춘천시내와 의암호가 시원스럽게 내려다보인다.

 

 

 

산행일자 : 2007년 10월 03일

만나는 장소 : 동서울 시외 버스 터미널 (지하철 2호선 강변역), 07:10분발 춘천행 버스 탑승 예정

만나는 시간 : 아침 07:00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 춘천행 매표소 앞

이동 경로 : 서울에서 가평 시외 버스 터미널 - 시외 버스로 이동

                 가평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홍적고개 - 택시 (약 20,000원 예상)

                 홍적고개에서 밤벌 주차장 - 산행으로 이동

                 밤벌 주차장에서 가평 시외 버스 터미널 - 택시로 이동(약 15,000원 예상)

산행지 : 경기도 가평 및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몽덕산, 가덕산 및 북배산 억새 산행

산행코스 :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 - 가평 터미널 - 홍적고개 - 몽덕산(690봉) - 가덕산(858봉) - 퇴골고개 - 북배산(857봉) - 퇴골 갈림길 - 작은멱골 - 밤벌 주차장.

산행시간 : 약 5시간

준비물 : 점심, 간식, 식수, 맛난것, 방풍의, 스틱 및 기타 등등

             발전 기금 1000원 필수 및 왕복 교통비는 본인 부담(택시비는 1/n)

산행 도우미 : 칠갑산(011-724-3832)

하산 후 간단히 뒷풀이 (모든 비용은 1/n 균등 분배)

 

산행 신청 후 취소 시에는 별도의 글로 취소 부탁 드림니다

 

본 산행은 대간마루금 회칙에 의거 공지되는 산행으로서 산행 및 이동시 일어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음을 알려 드림니다. 

 

단 2일 저녁 20시까지 함께하시는 산우님들이 안계시면 칠갑산 혼자 03일(수요일) 새벽에 출발 합니다.

 

감사합니다.

 

산행대장 칠갑산

728x90